-
황동혁 오징어게임 감독 할리우드 영화 제의 거절 이유다양한인물 2022. 6. 15. 20:29
오징어 게임 시리즈로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황동혁 감독이 오징어 게임 2 제작에 착수한다고 합니다. 원래 황감독은 너무 힘들어 오징어 게임 2를 제작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는데요. 어쩔 수 없이 상황상 이렇게 되었다고 합니다.
황동혁 감독은 오징어게임으로 엄청난 인기를 끈 후 할리우드에서 영화 제의가 많이 들어왔었다고 하는데요. 모두 거절한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황동혁 감독 나이와 학력
출생
- 1971년 5월 26일(51세)
학력
- 선덕 고등학교 졸업
-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신문학 학사
-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 영화제작학 석사
작품 활동
▶ 데뷔
2007년 '마이 파더' 로 데뷔
▶ 대표작
도가니, 수상한 그녀, 남한산성, 오징어 게임
오징어 게임으로 잭팟 터트리다
오징어 게임은 2008년 기획한 작품이었는데요. 황동혁 감독 말로는 내용이 잔인하고 기괴해서 선뜻 제작하겠다고 나서는 제작자가 없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회인식상 거부감이 들 수 있는 소재였기 때문입니다. 결국 넥플릭스에서 공개한 후 OTT역사상 유례없는 흥행을 기록하며 세계적인 감독으로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오징어 게임 흥행으로 연이어 수상
한국 이미지상 디딤돌 수상 : 황동혁 감독
- 디딤돌상은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한 한국인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한국 백상 예술 TV부문 대상, 연출상, 작품상, 극본상 : 황동혁 감독 수상
예술상 : 정재일 수상
최우수연기상 : 이정재 수상
남자 조연상 : 허성태 수상
할리우드 영화 제안 거절한 이유
1. 가장 잘할 수 있는 작품은 한국어로 할 수 있는 것이며 한국어는 완벽하게 통제할 수 있고, 창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다른 언어로 작품을 만들면 그런 힘을 잃어버릴 것 같은 생각이 들며 봉준호 감독님이 이야기한, 자막의 장벽을 어느 정도 허문 사람 중 하나가 되었기에 영어로 작품을 만들면 배신하는 것 같다.
3. 한국어로 된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사랑받을 수 있다는 걸 증명했는데다 한국 작품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도 있다.
오징어 게임 2 제작과 리얼리티 쇼 제작
넷플릭스는 '새로운 게임이 시작됩니다' 라며 오징어게임 2를 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황감독은 기훈과 프론트맨이 돌아오고 딱지를 든 양복남도 다시 돌아온다고 알렸습니다. 프론트맨이었던 이병헌과 딱지맨인 공유는 특별 출연이었는데요. 시즌 2에서는 주요 캐릭터로 등장할 가능성이 커졌다고 합니다.
▶ 상금 59억을 걸고 리얼리티 쇼 제작하는 넥플릭스
넷플릭스는 456만 달러를 걸고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리얼리티 TV 쇼를 제작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영화처럼 생사를 걸고 하는 게임은 아니라고 합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온 참가자 456명이 상금 456만 달러를 놓고 경쟁을 벌이게 되며, 최악의 경우 빈손으로 돌아가게 되는 형식입니다.
이번 리얼리티 TV 쇼 '오징어 게임:더 챌린지'는 10부작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리얼리티 TV 쇼 역사상 역대 최다 출연진과 상금을 자랑할 것으로 보입니다.
▶ 오징어 게임과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
참가자들은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게임 및 새롭게 추가된 게임을 진행합니다. 그 과정에서 주변 경쟁자가 제거되는 한편 이들의 전략, 동맹, 성품이 시험대에 오를 것이라고 합니다.
▶ 참가 자격
영어를 할 수 있는 21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2023년 초 4주간 진행될 촬영에 참석해야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