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대야에 잠 잘자게 하는 천연 멜라토닌 7가지 식품건강한 삶 2022. 7. 17. 15:43
더운 여름철이면 불면증이 심한 사람은 밤에 잠들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그래서 멜라토닌이 함유된 보조식품이나 수면제를 복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장복하면 내성이 생기거나 중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식품 중에서도 멜라토닌이 함유된 음식이 있는데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수면중인 여성 1. 바나나
바나나 수면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라면 저녁에 간식으로 바나나를 먹어보세요. 바나나에는 멜라토닌뿐 아니라, 비타민 B6나 마그네슘 등 수면 문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른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2. 우유
우유 자기 전에 따뜻한 우유 한 잔을 마셔보라는 말을 많이 들었을 텐데요. 우유도 멜라토닌이 들어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자기 전 우유 한 잔은 실제로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흥미롭게도 소에서 밤에 짜낸 우유에는 수면을 촉진하는 성분이 더 풍부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3. 견과류
견과류 모든 견과류에 멜라토닌이 들어있지만, 특히 피스타치오와 아몬드에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두 견과류에는 마그네슘도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마그네슘 또한 숙면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4. 생선
연어 기름기 많은 생선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 건강에 좋은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정어리, 송어, 연어 등 기름기가 많은 생선은 멜라토닌도 풍부해 수면 질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구기자
구기자차 구기자는 일반적인 어떤 건과일보다도 멜라토닌 농도가 높다고 합니다. 구기자 주스를 섭취한 후 수면의 질이 개선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6. 계란
계란 계란에도 멜라토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단백질과 철분 함량도 높아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멜라토닌 수치가 높으면 노화와 관련된 황반변성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알츠하이머병과 파킨슨병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타트체리주스
타트체리주스 체리에도 멜라토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단, 모든 체리에 많은 양의 멜라토닌이 들어있는 건 아니며, 몽모랑시와 같은 특정 타트체리 품종에 특히 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숙면을 위해 타트체리 주스를 마셔보기로 했다면 적당량을 마시도록 해야 합니다. 일부 주스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728x90